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화웨이 P10

카테고리 없음

by 용박사 2017. 3. 24. 19:44

본문

치열한 경쟁이 지속되고 있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최근 몇 년동안 빠른 성장을 하고 있는 기업중 하나가 화웨이입니다. 중국시장을 뛰어넘어 세계시장에서도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초장기 중국산 품질 낮은 중저가형의 제품으로 인식되었는데 지난 P9부터 그런 시선에 변화가 시작되었습니다.

 

화웨이의 새로운 스마트폰 P10이 MWC 2017에서 가장 뛰어난 제품의 베스트5에 선정된 것입니다. 사향을 살펴보면 자체 개발한 8코어 프로세거 기린 950이 탑재되었으며 풀HD(1920X1080) 해상도이며 플러스 모델의 경우는 QHD(2560X1440) 해상도 디스플레이입니다. 이전 P9의 경우 최초로 후면에 라이카 카메라를 탑재하였는데 P10의 경우 전면과 후면 카메라에 모두 라이카의 카메라 기술을 탑재하였습니다. 전면은 800만 화소이며 뒷면은 1,200만과 2,000만 화소입니다. 카툭튀도 없어졌습니다.

 

탈부착이 불가능한 3,200mAh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플러스의 경우는 3,750mAh입니다. 색상의 경우는 8가지입니다. 데이즐링 블루, 그라피티 블랙, 데이즐링 골드, 로즈 골드, 그리너리, 화이트 세라믹, 미스틱 실버, 프리스티지 골드입니다. OS는 안드로이드 누가가 적용됩니다. 이전과 달라진 점은 후면에 있던 지문센서를 전면으로 옮긴 것입니다.

 

고프로의 영상 편집 어플리케이션인 퀵도 선탑재되어있습니다. 하이라이트라는 서비스가 있는데 자체적으로 스마트폰에 저장되어있는 사진과 영상들을 불러모아 하나의 영상으로 합쳐주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고프로가 제공하는 음악이나 자신이 가지고 있는 음악 파일로 배경음악을 지정할 수 있으며 별도로 사용자가 고급 편집기능을 한하는 경우 슬로우 모션이나 필터 기능 등을 통하여 쉽게 영상을 편집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P10의 가장 눈여겨 볼 점은 카메라일 것입니다. 신제품 발표에서도 카메라 설명에 많은 시간을 할해하였습니다. 라이카의 이름을 쓰는 만큼 라이카에서도 협업시 기술적인 부분에 많은 지원을 했을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탑재된 렌즈를 보더라도 알 수 있습니다. 3개의 라이카 렌드가 탑재되어 있는데 전면에 하나와 후면에 2개입니다. 후면의 두개의 렌즈는 RGB와 모노크롬으로 나눠져있습니다. 일반 스마트폰의 흑백사진의 경우 소프트웨어 필터를 통해 효과를 내는것이였습니다. 모노크롬 렌즈를 사용하기 때문에 다른 스마트폰보다 수준높은 흑백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인물 사진 촬영시 190개 인식 노드를 통해 정밀하게 얼굴을 탐지해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인식 가능하고 합니다. 빛을 더욱 아름답게 촬영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보케 효과 기능도 있습니다.

 

중국과 동남아 등을 넘어서 북미와 유럽시장에서 꾸준히 상승세를 타고 있는 화웨이의 행보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