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를 PC 웹캠으로 사용해 봅시다.

이야기/카메라

by 용박사 2020. 8. 25. 21:43

본문

 

 

먼저 아래 링크에서 해당기종 여부를 확인한 후 프로그램을 다운받으시고 설치해주세요. 

소니 이미징엣지 웹캠 다운로드 링크

https://www.sony.co.kr/electronics/support/e-mount-body-ilce-6000-series/ilce-6500/downloads

 

 

이 프로그램은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를 USB케이블로 PC와 연결해 웹캠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유틸리티입니다. 소니 공식 발표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맥OS용은 없고 윈도우10 64비트용만 발표되었습니다. (맥OS 에서 하는 방법은 없느냐? 그렇지 않겠죠?? 방법이 있습니다. 맨 아래 영상으로 별도 안내 되어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사실 프로그램이라고 하기 애매한 것이 어찌 보면 단순 드라이버 파일입니다. 설치 후 실행시키면 까만색 명령 프롬프트 창만 잠깐 떴다가 사라져버립니다. 하지만 이후엔 소니 미러리스카메라(해당기조)를 PC와 연결하면 '웹캠'으로 인식하게 되죠.

 

라이브 스트리밍을 하는 분이나 웨비나, 원격 회의 등을 자주 하시는 분들에겐 나름 유용한 활용팁이 될 수 있을듯 합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지원 해상도가 낮아서 상용으로 활용하기엔 어려움이 클 듯 합니다. 

가로 1024 픽셀 X 세로 576 픽셀로 영상 비율은 16:9가 맞습니다만 실상은 가로 해상도 기준 Full-HD의 절반 정도에 불과한 부족한 해상도입니다. 게다가 프레임도 상당히 부자연스럽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PC에 연결된 카메라는 마이크로 기능할 수 없기에 별도의 헤드셋이나 마이크를 꽂아 사용해야 하는데 음성신호는 빨리 전달되고 영상신호는 그에 반해 늦게 전달되므로 두 신호간에는 약 0.5초의 간극이 발생합니다. 

소프트웨어적으로 보정해줄 수 있는 방법이 없다면 소통에 있어서 다소 불편한 점으로 작용할 수도 있겠습니다. 

 

자세한 안내는 아래 영상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맥 OS에서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래 영상 확인하시면 됩니다. (2020년 8월 기준)

 

 

내돈내산 + 무자본 콘텐츠입니다.ㅋ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