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니콘 카메라. 웹캠으로 써봅시다!

이야기/카메라

by 용박사 2020. 8. 25. 21:54

본문

이 방법으로 웹캠 사용이 가능한 니콘 카메라 대응 기종은 아래와 같습니다.
Z 7, Z 6, Z 5, Z 50, D6, D850, D780, D500, D7500, and D5600. 이 외 기종 사용자라면 이 포스팅이 도움되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니콘이미징코리아 홈페이지

 

 

일부 몰지각한 이들로 인해 코로나19 2차 대유행이 엄습하는듯한 요즘 분위기 입니다. 이제는 '언택트'가 더더욱 핵심 키워드로 자리잡는듯 합니다. 당장 저희 집만 하더라도 세 아이들의 등교일정이 모두 취소되어 약 3주간 집에서 원격학습을 하게 되었죠.

이런 사회 분위기 때문인지 보수적이고 느리기로 둘째가라면 서러운 카메라 회사들이 다른 때와는 달리 재빠른(?)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네요.

맨 윗 줄에 나열된 니콘의 비교적(?) 최신 기종을 사용중인 유저라면 반가워할 소식입니다. 니콘 카메라를 PC에 연결해 웹캠으로 사용할 수 있는 유틸리티가 등장했습니다.

 

https://downloadcenter.nikonimglib.com/ko/download/sw/176.html

 

Nikon | Download center | Webcam Utility Beta

 

downloadcenter.nikonimglib.com

사실 이런걸 만들고 있으면 만들고 있다고 사전에 떡밥도 좀 뿌리고 해야 유저들이 소문도 내주고 하는데 뭐가 그리 소중한 정보라고 꽁꽁 싸매고 있다가 조용히 홈페이지에 올려놓고 끝내는 건지. 도무니 니콘의 속마음은 알 길이 없습니다. 

 

위 링크로 접속하시면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유틸리티를 다운로드 후 설치합니다. 그리고 카메라를 PC와 연결해주면 되는데요. 주의할 점은 반드시 카메라 박스에 들어있던 USB케이블을 써야한다는 겁니다. DSLR기종은 모르겠습니다만 제가 Z6로 테스트해보니 일반 스마트폰용 USB-C 케이블로 연결했을 때에는 카메라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인식 후에 다시 연결이 해제되는 오류가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아시겠지만 이런 오류 잘못 걸리면 카메라 안의 데이터가 날아가거나 전원 버튼을 켜도 켜지지 않는 하극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안되면 억지로 하려고 하지 마시고 케이블을 바꿔보거나 전원 연결 방식을 바꿔보는 등의 대안을 찾아보시길 권장드리겠습니다. 

이와 관련해 자세한 설명은 아래 영상으로 확인해보시죠.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